-
반응형
정부가 올라가는 물가를 잡기 위해 쌀 11월에는 김장재료 등 할인행사를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물가정보인 가격을 잡기위해 정부의 물가안정 대책
물가를 잡기 위해서 배추를 하루 방출 물량을 확대를 하며,농협 하나로마트의 올해 생산된 쌀과 수산물 전 품목 할인행사를 시작을 했습니다.
현장의 방문을 통해 수급 상황을 확인하고 가격 동향도 점검하는 등 전방적인 물가안정 대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의 1차관은 서울의 한 창동 하나로마트를 방문해서 정부가 공급 확대화 할인지원 등을 통해 먹거리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한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정부는 사과 공급과 대파,생강 등 가격이 상승한 김장 채소에 대해서 산지 농협의 납품 비용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기획재정부1차관 부처의 농축산물 가격동향 점검지원확대의 자료들을 남겨드리니 잠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정부는 529개 종란 수입을 목표로 하는 종란에서 부화한 육계 역시 시장에 공급을 해서 수급이 개선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김차관은 농협 자조금 협회 등과 협력을 통해 할인행사 추진
정부가 농협의 자조금 협회 등과 의논을 통해 할인행사를 진행을 합니다.자조금협회의 자조금제도에 대해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시금치,오이,상추,사과 등 농축산물은 19일부터 할인을 시작으로 11월에는 김장재료들을 중심으로 할인행사를 지속합니다.
전국의 40군데인 하나로마트에서 올해에 생산된 쌀의 할인판매가 시작이 됩니다.전국의 농협하나로마트를 한눈에 볼수 있는 정보를 남겨드리니 확인 하셔서 동네에 하나로마트로 방문해서 할인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달 말에는 한우 할인행사도 진행이 됩니다.이처럼 농협하나로마트의 다양한 서비스 할인행사에 관심이 있으시면 회원을 가입해서 서비스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수산물인 명태,고등어,오징어,참조기,천일염 5개를 포함해서 국내산 수산물 전 품목을 할인하고 11월에도 천일염,굴,새우젓 김장철 품목을 포함해서 할인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농림축산식품부도 국내 설탕시장의 점유율을 1위 기업인 CJ제일제당을 방문해서 수급의 상황을 살피고,국제 원당가격 상승으로 기업의 원가 부담이 높아지는 가운데 원당 할당관세를 적용으로 3%→0%로 연장한다는 것을 관계자들과 협의할 예정입니다.
◎물가를 잡기위한 정부의 부처별 현장 방문을 많아 질것
정부의 한덕수 국무총리는 각 부처에서 민생의 안정을 위해 고물가와 고금리의 전쟁을 한다는 각오로 임해야 한다고 지시를 했습니다.그리고 우리경제를 위해서 국민 일상에 많은 부담을 주고 있는 물가를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사회적인 약자에게 더 고통스럽게 다가오니 직급에 상관없이 모든 공직자들이 현장으로 나가달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장.차관뿐만 아니라 모든 공직자들에게 국민들을 직접 만나서 각자의 위치에서 도움을 줄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현장에서 고민하라고 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반응형'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말정산 소득공제 세액공제 하는법(신용카드,체크카드,현금영수증) (14) 2023.11.06 알뜰교통카드 신청,사용법과 마일리지 적립 및 혜택 빠르게 알아보기 (8) 2023.10.30 추석특별지원금 정부지원"전국민서비스 상품권 환급행사"알아보기 (24) 2023.09.22 중소기업 소상공인 추석 특별자금(은행 우대금리.대상조건) 알아보기 (38) 2023.09.21 중소기업 청년창업자금대출,지원금 간단하게 총정리 (23) 2023.09.20